제 12회 가톨릭 서간 속 이단의 표현

가톨릭서간 속 이단의 표현


2베드 2,1

1이스라엘 백성 가운데에 거짓 예언자들(yeudoprofh/tai)이 일어났던 것처럼, 여러분 가운데에도 거짓 교사들(yeudodida,skaloi)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들은 파멸을 가져오는 이단(ai`re,seij avpwlei,aj)을 끌어들이고, 심지어 자기들을 속량해 주신 주님을 부인하면서 파멸을 재촉하는 자들입니다.

 

 

2베드 3,15-18

15그리고 우리 주님께서 참고 기다리시는 것을 구원의 기회로 생각하십시오. 이는 우리가 사랑하는 바오로 형제가 하느님에게서 받은 지혜에 따라 여러분에게 써 보낸 바와 같습니다. 16사실 그는 모든 편지에서 이러한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그 가운데에는 더러 알아듣기 어려운 것들이 있는데, 무식하고 믿음이 확고하지 못한 자들은 다른 성경 구절들을 곡해하듯이 그것들로 곡해하여 스스로 멸망을 불러옵니다. 17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이 사실을 이미 알고 있으니, 무법한 자들의 오류(th/| tw/n avqe,smwn pla,nh|)에 휩쓸려 확신을 잃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18그리고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받은 은총과 그분에 대한 앎을 더욱 키워 나아가십시오. 이제와 영원히 그분께 영광이 있기를 빕니다. 아멘.

 

 

1요한 4,1-4

1사랑하는 여러분, 아무 영이나 다 믿지 말고 그 영이 하느님께 속한 것인지 시험해 보십시오. 거짓 예언자들(yeudoprofh/tai)이 세상으로 많이 나갔기 때문입니다. 2여러분은 하느님의 영(to. pneu/ma tou/ qeou)을 이렇게 알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몸으로 오셨다고 고백하는 영은 모두 하느님께 속한 영입니다. 3그러나 예수님을 믿는다고 고백하지 않는 영은 모두 하느님께 속하지 않는 영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적’의 영(to. tou/ avnticri,stou)입니다. 그 영이 오리라고 여러분이 전에 들었는데, 이제 이미 세상에 와 있습니다. 4자녀 여러분, 여러분은 하느님께 속한 사람으로서 거짓 예언자들을 이미 이겼습니다. 여러분 안에 계시는 그분게서 세상에 있는 그자보다 더 위대하시기 때문입니다.

 

 

2요한 1,7-11

7속이는 자들(pla,noi)이 세상으로 많이 나왔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몸으로 오셨다고 고백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그런 자는 속이는 자(o` pla,noj)며 ‘그리스도의 적’(o` avnti,cristoj)입니다. 8여러분은 우리가 일하여 이루어 놓은 것을 잃지 않고 충만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을 살피십시오. 9그리스도의 가르침 안에 머물러 있지 않고 그것을 벗어나는 자는 아무도 하느님을 모시고 있지 않습니다. 이 가르침 안에 머물러 있는 이라야 아버지도 아드님도 모십니다. 10누가 여러분을 찾아가 이 가르침을 내놓지 않으면, 그를 집에 받아들이지 말고 인사하지도 마십시오. 11그에게 인사하는 사람은 그의 나쁜 행실에 동참하게 됩니다(koinwnei/).



 
<방송 시간>

 

10월 10일 토 23:20

10월 12일 월 14:20

10월 15일 목 04:20

10월 16일 금 00:20

10월 16일 금 14:00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