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으로 보기
신문 사회사목

본당사회복지사업 사례집 배포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2022.10.09발행 [1681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대표이사 황경원 신부)는 최근 「2021년 본당사회복지사업 사례집」을 제작, 서울대교구 본당 232곳과 산하 직영수탁시설 96곳, 각 교구 사회복지회(국)에 배포했다. 교구 사회복지회로서 본당 중심의 지역사회 발전을 지향하는 법인의 설립 이념과 비전을 실현하고, 지역 본당과 사회복지시설 간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사례집은 ‘본당 사회복지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본당ㆍ사회복지시설 공동사업 △사회복지사목 모범본당 등 모두 3편으로 구성됐다. 2개 지구(제8 성동-광진ㆍ제14 동작)와 25개 본당, 8개 복지관이 연대해 지난해 실시한 사회복지 활동에 대한 실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해 발간된 「2020년 본당사회복지사업 사례집」에 이어 두 번째로 나온 책자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본당과 사회복지시설 간 연대를 활성화해 두 주체가 함께 교회 공동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이 사례집이 교육자료 및 참고자료로 활용되어 각 본당에서 사회복지사목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2-727-2251,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본당사회복지사업 담당



이학주 기자 goldenmouth@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