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으로 보기
뉴스 스포츠

김연아 한복, 런던 패션쇼에 오른다

cpbc 이힘 기자(lensman@cpbc.co.kr) | 입력 : 2022-09-27 10:04
▲ 김연아가 디자인에 참여한 한복(=문화체육관광부 제공)

김연아가 디자인 한 한복이 런던 패션쇼 무대에 오릅니다.

문체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영한국문화원과 함께 현지시각 9월 27일 오후 7시,런던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한복 패션쇼, 한복 웨이브’를 열고 세계적 스포츠 스타 김연아가 직접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한복을 선보입니다.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 개발 사업의 일환인 이번 한복 패션쇼에서는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의 개성과 이미지에 맞춘 한복을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 개발은 한류 문화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한복업계가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김연아 씨가 한복 디자인 개발과 화보 촬영에 참여하고 금의재, 기로에 등 한복 기업 10곳이 김연아 씨만의 특성을 살린 한복 60벌을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런던 패션쇼에서는 패션 분야 해외 주요 언론 매체와 패션업계 관계자가 참석합니다. 가운

특히 이번 패션쇼 영상은 세계 최대 장식예술 박물관인 영국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의 ‘한류! 더 코리안 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전시 누리집에도 게재됩니다.

이와 함께 27일에는 김연아 씨 한복 화보 10장이 파리의 유명 패션 잡지 마리클레르(www.marieclair.fr를 통해 공개됩니다.

연말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 전광판을 통해 김연아 씨 한복 화보 영상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문체부 담당자는 "영국 옥스퍼드사전에 한복(Hanbok), 한류(Hallyu)가 등재된 것처럼 대중문화를 통해 해외에서 한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김연아 씨 동참으로 더욱 많은 분이 한복의 매력을 발견하고 한복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