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으로 보기
뉴스 스포츠

문체부, `관광기업 이음주간` 오늘 시작

cpbc 이힘 기자(lensman@cpbc.co.kr) | 입력 : 2022-09-19 11:33

관광 벤처기업과 지자체, 여행업계, 투자자를 연결하는 `2022 관광기업 이음주간`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늘부터 23일까지 국정과제 ‘혁신적 관광벤처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산업 생태계 주체 간 사업을 확대하고 협업을 촉진하는 ‘2022 관광기업 이음주간’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공식 누리집(connect.tourbiz.or.kr)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과 하이커 그라운드 등에서 진행됩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관광기업 이음주간’에서는 ‘참여, 연결, 혁신: 미래관광 1.0’을 표어로 정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관광 벤처기업과 창업초기기업이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관광의 미래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장을 제공합니다.

특히 관광산업의 대전환 시기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생태계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관광 분야 국내 대표 유니콘 기업 야놀자 김종윤 대표가 민간 추진위원장을 맡고 국내 관광창업 생태계에서 유명한 민간 전문가로 구성한 민간추진위원회와 함께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문체부는 ‘관광기업 이음주간’과 연계해 20일 전국 시도관광과장 회의를 열어 지역의 묵은 현안 과제들을 관광벤처기업들과 협업해 해결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업체들에 대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